봉수추레라
현대 휠로더 HL970, HL975, HL980 제원 본문
현대 휠로더 휠로우더 페이로더 페이로다 페로다 페로더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현장에서 불리우는
현대 휠로더 제원입니다.
현대 HL970 HL980 HL975 제원
모래장이나 터널현장 등 여러 산업현장에 많이 쓰이는 휠로더입니다.
980이면 꽤 커 보이는데 고속도로에 다닐만한 장비인지 크기와 중량을 알아봅니다.
(뭐래? 기록용으로 쓰는 포스팅에 누구한테 말하듯이... 헐)
엔진이나 미션 등 이런 제원은 추레라를 하는 저로선 필요없는 제원들이라
모조리 빼고 퍼 왔습니다
궁금한 건 오직 중량과 폭 등
먼저 HL970과 HL980입니다
항목 |
단위 |
HL970 |
HL970XT (High Lift) |
HL980 |
HL980XT (High Lift) | ||
장비중량 |
kg |
23,700 |
24,500 |
31,000 |
31,700 | ||
버켓용량(산적) |
m3 |
4.2 |
5.6 | ||||
엔진 |
모델 |
- |
SCANIA DC09 085A |
SCANIA DC13 087A | |||
정격출력 |
ps / rpm |
315 / 2,100 |
384 / 1,800 | ||||
최대토오크 |
kgf.m / rpm |
174 / 1,200 |
180 / 1,300 | ||||
작업 성능 |
최대굴삭력 |
kg |
21,715 |
21,775 |
24,640 |
24,370 | |
덤프높이 A |
mm |
3,080 |
3,570 |
3,300 |
3,615 | ||
덤프거리 B |
mm |
1,270 |
1,305 |
1,500 |
1,525 | ||
버켓 힌지핀 높이 (상승시) F |
mm |
4,330 |
4,815 |
4,615 |
4,935 | ||
버켓 전경각 M |
도 |
50 |
50 | ||||
버켓 후경각 L ( ): 주행시 |
도 |
43 (47) |
43 (49) |
42 (47) | |||
작업 속도 |
상승 |
초 |
5.7 |
6.6 | |||
하강 |
초 |
3.1 |
4.0 | ||||
덤프 |
초 |
1.4 |
1.4 | ||||
외관 |
전장D |
mm |
8,740 |
9,280 |
9,610 |
9,930 | |
전폭 |
차체 N |
mm |
2,980 |
3,190 | |||
버켓 O |
mm |
3,100 |
3,450 | ||||
전고 K |
mm |
3,590 |
3,865 | ||||
축간거리 H |
mm |
3,500 |
3,700 | ||||
윤간거리 J |
mm |
2,300 |
2,440 | ||||
전도 하중 |
Straight |
kgf |
18,250 |
16,215 |
24,000 |
22,200 | |
Full-Turn |
kgf |
15,800 |
13,950 |
20,875 |
19,200 | ||
최저지상고 I |
mm |
480 |
495 |
970은 중량이 상당히 여유가 있고 980은 허가증이 없이는 불가능하겠네요.
삽날 폭도 970은 3100정도면 톨게이트에서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겠지만
980은 폭 허가도 3400이상 나는 곳이어야 되겠고
그렇다 해도 톨게이트에 들어갈 때 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.
다음은 HL975입니다
항목 |
단위 |
HL975 |
HL975XT (High Lift) | ||||
버켓용량(산적) |
m3 |
4.8 |
5.2 (표준) |
4.8 |
5.2 | ||
장비중량 |
kg |
26,500 |
26,625 |
27,295 |
27,420 | ||
엔진 |
모델 |
- |
CUMMINS QSG12 | ||||
정격출력 |
ps / rpm |
340 / 2,100 | |||||
최대토오크 |
kgf.m / rpm |
180 / 1,400 | |||||
작업 성능 |
최대굴삭력 |
kg |
23,435 |
22,425 |
23,290 |
22,280 | |
덤프높이 A |
mm |
3,120 |
3,075 |
3,485 |
3,440 | ||
덤프거리 B |
mm |
1,335 |
1,385 |
1,420 |
1,470 | ||
버켓 힌지핀 높이 (상승시) F |
mm |
4,425 |
4,790 | ||||
버켓 전경각 M |
도 |
48 | |||||
버켓 후경각 L ( ): 주행시 |
도 |
43 (48) |
43 (49) | ||||
작업 속도 |
상승 |
초 |
5.9 | ||||
하강 |
초 |
3.9 | |||||
덤프 |
초 |
1.7 | |||||
외관 |
전장D |
mm |
9,205 |
9,270 |
9,640 |
9,705 | |
전폭 |
차체 N |
mm |
2,975 | ||||
버켓 O |
mm |
3,250 | |||||
전고 K |
mm |
3,590 | |||||
축간거리 H |
mm |
3,550 | |||||
윤간거리 J |
mm |
2,300 | |||||
전도 하중 |
Straight |
kgf |
20,000 |
19,755 |
18,300 |
18,055 | |
Full-Turn |
kgf |
17,300 |
17,090 |
15,700 |
15,490 | ||
최저지상고 I |
mm |
460 |
중량이나 삽날 폭이 970보다 조금씩 큰 정도라고 보면 되겠고 고속도로에 들어가는 데에도 큰 무리는 없겠습니다.
이 사진은 HL770인데요 970의 이전모델 쯤 되는 듯 합니다.
다소 아담해 보이네요 ㅋ
출처 : 현대건설기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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